Development of Microscale fatigue testing system
 

최근 MEMS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마이크로 스케일의 구조의 실용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이크로 스케일의 구조적 거동은 마크로 스케일과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구조의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연구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고진공 SEM 챔버 내부 환경에서 미세시편에 대한 대변형 및 고주기 피로시험이 가능한 Micro fatigue test system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Research and experiment on cyclic mechanical / electrical behaviours of micro-composite films
 

최근 Wearable sensors 분야에서 conductive filler polymer matrix 에 분산된 micro-composites 를 이용하여 제작된 stretchable electrode 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stretchable electrode 후보에 대해 반복 하중에 노출되는 wearable application 적용 시 신뢰성을 확보하는 연구를 진행중입니다.

반복 하중을 고려하여 stretchable electrode 의 기계적 / 전기적 특성을 획득하는 실험을 진행중이며, 피로 시험을 위한 자체 장비를 설계 및 제작하여 피로 물성 획득 또한 진행중입니다.

획득한 물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변형을 고려한 초탄성 재료 모델의 빠르고 효과적인 시뮬레이션을 위한 수치 해석 기법 개발을 연구중입니다.